영도치과 치아미백 후 음식 착색을 방지하려면?

영도치과
근래에는 치아 건강을 넘어 미적인 부분까지 신경 쓸 정도로 많은 분들께서 관리하고 있어요. 하얗고 고른 치열을 다들 원하지만, 현실은 올바르지 못한 관리법이나 생활습관 등으로 인해 누런이를 갖고 있는 경우가 많아 이는 스트레스의 원인이 되기도 하죠.
누렇거나 얼룩덜룩한 치아를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하얗게 만들어주기 위해 치아미백을 많이들 하실 겁니다. 깔끔하게 미백된 상태는 평생 유지되는 것일까요? 아닙니다. 누렇게 변한 원인을 개선하지 않는 이상 다시 점차 누렇게 변할 수 있어요.
시술 후 밝은 색상을 오래도록 유지하고 싶다면 치아미백 후 음식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은데요, 어떤 음식을 주의해야 하며 식후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영도치과
치아미백 후 음식을 섭취하려면 최소 2시간 정도가 지나야 가능한데요, 직후에는 가장 깨끗한 상태이기 때문에 착색이 더 잘 일어날 수 있어요. 따라서, 일주일 간은 색소가 진한 음식은 피하고 두부, 고춧가루가 없는 맑은 국, 흰쌀밥, 우유, 바나나 등의 위주로 식사를 하시길 권해드려요.
특히, 치아미백 후 음식 중 가장 피해야 할 것은 카레, 김치찌개, 커피, 홍차, 레드와인 등을 꼽을 수 있어요. 이외에도 색이 진하다 싶으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만약, 섭취했다면 색소가 입안에 머무르지 않도록 곧바로 입안을 헹구거나 양치질을 해주세요.

영도치과
직후에는 입안에 상처가 없어도 예민해져 있는 상태입니다. 때문에 금연과 금주를 지켜주는 것이 중요해요. 니코틴과 타르 등의 성분에 의해 착색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피하는 것이 좋겠죠?

영도치과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제품과 영도치과에서 사용하는 미백제의 차이는 농도와 안정성이에요. 단순하고 간단한 시술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정도로 진행되는 것이 바람직하죠. 변색된 원인에 따라 맞춤 진료가 필요하기 때문에 숙련된 의료진을 통해 진행하는 것 역시 중요해요.
영도치과 수도치과는 통합치의학과 전문의 대표원장님의 1:1 맞춤 진료를 통해 환자분의 피부 톤이나 전체적인 이미지를 고려하여 만족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으므로 밝은 미소를 되찾고 싶다면 내원하시길 권해드려요.
치아는 올바른 방법으로 꾸준히 관리해야 건강하며 깨끗하고 밝은색을 유지할 수 있어요. 이 정도는 괜찮겠지라는 생각으로 넘겨버리면 시술을 해도 다시 변색될 수 있는 만큼 신경 써서 관리하여 오랫동안 효과를 유지하시길 바랍니다.